Loop 패치

오리가미 스튜디오에 올라온 예제를 보면 우선 리스트에 대한 루프가 있고, 각 리스트에 들어가있는 콘텐츠에 대한 루프가 있습니다.

Loop 패치

리스트에 대한 루프를 설정하는데에 Loop 패치를 사용합니다.

Count 인풋에는 반복해서 찍어낼 갯수를 설정하구요, Index 아웃풋으로 반복 인덱스를 뽑아냅니다.

그래서 Loop 패치를 가지고 콘텐츠의 글, 좋아요 뱃지, 시간, 프로필 사진, 흰색 백그라운드을 묶고 있는 Notification 그룹을 여러개 찍어내는 것이겠죠.

Count 인풋에 6을 줘보겠습니다. 그러면 똑같은 리스트가 6개 생성되야겠죠.

하지만 하나의 셀 위에 6개의 리스트가 전부 겹쳐져 나옵니다. 이것을 리스트 형식으로 나열해야겠죠. 그래서 여기에 x(곱하기) 패치를 넣어서 각 리스트 사이의 간격을 줍니다.

Loop 아웃풋을 x 패치에 연결하고 띠어놓을 간격의 값을 아래 인풋에 줍니다. 그리고 아웃풋을 Notification 그룹의 Position Y 연결합니다.

x 40을 줬을 때 아직 덜 띄어져 있습니다.

80을 줘보니 적절히 됐네요.

리스트 사이 간격은 잘 잡혔는데 Notification 그룹이 x 패치와 연결되면서 0으로 잡혀져서 화면 가장 상단부터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룹을 다시 아래로 좀 내려야 하는데요.

x 패치와 Notification 그룹의 Position Y 사이에 + 패치를 넣어서 그룹을 내릴만큼의 값을 더해줍니다.

Loop Builder 패치

각 리스트에 들어가있는 콘텐츠에 대한 루프는 Loop Builder를 사용합니다.

현재는 똑같은 프로필 사진이 각 리스트마다 들어가 있습니다. PC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쓸 이미지만 모아놓은 폴더를 그대로 오리가미에 끌어다놓으면 아래 사진처럼 자동으로 사진 Loop Builder 패치를 생성합니다.

Loop Builder 패치의 Images 아웃풋을 레이어 목록에 있는 Profile Picture의 Image에 연결시키면 끝납니다.

알림 내용을 각각 작성해 볼게요. Loop Builder 패치를 생성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Type > Text를 선택합니다. 다시 마우스 우클릭 해서 Number of Inputs를 현재 리스트의 갯수에 맞게 6으로 맞춥니다.

Strings 아웃풋을 콘텐츠의 Text에 연결시키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모든 콘텐츠의 텍스트가 초기화되죠.

이제 Loop Builder의 인풋에다 각 리스트마다의 콘텐츠 내용글을 적어주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이미지나 텍스트 뿐만 아니라 비디오, 컬러, 포지션, 사운드, 인덱스 등 반복되는 것을 각각 다른 내용으로 바꿔넣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