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 & 펄스

States & Pulses

 

상태States는 프로토타입의 정보를 기억하는걸 도와줍니다. 펄스Pulses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패치에게 알려주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들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이해한다면 오리가미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데 보다 효과적입니다.



상태
States

상태는 시간이 경과하는 동안 계속 지속되는 값입니다. 상태의 가장 간단한 버전에는 Switch 패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는 켜지거나 꺼져 있으며, 스위치를 다르게 말할 때까지 그대로 유지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상태를 보면 다음과 같이 보일겁니다:

origamikorea_statessignal

스위치를 켜기 전까지는 스위치가 꺼져 있습니다. 단일 프레임에서 상태가 꺼짐에서 켜짐으로 즉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일반적으로 1 / 60th초입니다.

펄스 Pulses

상태는 시간이 경과하는 동안에는 계속 지속되지만 펄스는 단일 프레임에서만 켜집니다. 그렇지 않으면 펄스를 전송하는 케이블의 값이 꺼집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origamikorea_pulsesignal

단일 프레임에 대해서만 펄스가 켜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위치가 켜지거나 꺼지는 것을 말하는 것과 같은 동작을 수행하도록 패치에게 알려주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화면을 두드리거나 키보드의 키를 누르는 것과 같은 사용자 상호작용을 전달하는 데 유용합니다.

상태와 펄스의

Switch 패치는 스위치 상태를 출력하고 (On / Off), 스위치를 반전시키거나 켜거나 끄기 위해 펄스를 수용합니다.

Interaction 패치에는 Down 및 Tap 아웃풋이 있습니다. Down은 손가락이 현재 화면을 누르고 있는지 아닌지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Tap 포트는 손가락이 화면을 눌렀다 뗄 때 펄스를 출력합니다.

Counter 패치는 카운터 상태 (숫자 값)을 출력하고, 펄스를 받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킵니다.

상태에서 펄스 만들기 

상태에서 펄스를 생성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보다 명확한 방법은 Pulse 패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Pulse 패치는 On / Off라는 상태를 받아들이고 상태가 켜지면 Turned On 포트에 펄스를 출력하고, 상태가 꺼지면 Turned Off 포트에 펄스를 출력합니다. 다음은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는 순간 스위치를 반전시키는 예제입니다.

origamikorea_states_pulses01

상태 변경을 추정하는 또 다른 방법은 펄스를 수용하는 포트에 상태를 직접 연결하는 것입니다. 꺼짐Off에서 켜짐On으로 상태가 바뀔 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펄스를 받아들이는 포트를 보고 그 순간에 펄스를 추정합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손가락이 화면에 닿았을 때 반전시키기를 원할 경우, Pulse 패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Down 포트를 SwitchFlip 포트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Delay 패치가 있는 일시적 상태 

때로는 잠시 동안 전원을 켜고 끄는 상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버튼을 누른 후 몇 초 동안 확인 창이 나타나게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스위치를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스위치를 끄는 로직을 작성해야합니다. 이것에 관한 더 쉬운 방법은 Delay (D) 패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Delay 패치는 변경되는 상태를 취할 수 있으며 지정한 시간만큼 변경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지연을 증가 (off에서 on) 또는 감소 (on에서 off) 시킬지 여부를 알릴 수도 있습니다. Delay 패치에 펄스를 입력하면 원하는 시간 동안 펄스를 연장하여 켜짐에서 꺼짐으로 변경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origamikorea_states_pulses02

원문: http://origami.design/documentation/concepts/PulseSignal.html